부업

온라인 판매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법

복부인 2021. 1. 27. 02:22

온라인 판매 시장도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진다. 요즘은 직장인도 부업을 할 정도고 그 성공 스토리도 각종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성공하는데는 비슷한 면이 있다. 어느 정도의 공식 속에서 그들이 가는 방향을 따라가 보자. 

온라인 판매에서 성공한 셀러가 되려면 우선 주력품목의 마케팅을 잘해서 판매하거나, 되도록 많은 상품 등록을 해서 판매하면 된다.

하지만 처음부터 주력 품목을 마케팅을 하기엔 초보셀러들에겐 넘사벽!

아직 뚜렷한 감도 없고 마케팅을 어떻게 할 줄도  모르고 뭐가 잘 팔릴지도 모르는 단계에선 우선 경험많은 셀러들은 상품등록을 많이 해 보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온라인 판매 어떻게 하면 잘 팔릴까?

1단계. 상품 등록 많이 해보기.

상품 판매에 대한 경험을 많이 없는 사람들은 우선은 상품등록을 많이 해보는 게 중요하다. 상품에 대한 감을 잡고 고객들이 주는 피드백을 통해 상품에 대한 감을 잡고 마케팅을 접목해 보자. 이것저것 해보기 보단 가전제품, 화장품, 악세사리 등  카테고리 별로 나눠서 하나씩 감을 잡아나간다. 500개 정도 등록해 보면 사람들의 반응들이 나오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2단계. 광고 및 마케팅 접목시키기

반응이 나오는 제품은 마케팅을 접목한다. 가격을 내리거나 사은품을 주는 등 마케팅에 힘을 쏟는다. 내 상품의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면서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상품이 본격적으로 팔리기 시작하면 이제 유통에 눈을 돌릴 때다.

 

3. 유통시장 뚫기

그동안은 상품판매에 대한 감을 잡기 위한 시도였다면 이제부턴 유통과의 싸움이다. 팔리는 제품이 보이면 되도록 싼 가격에 가져와서 팔아야 이익이 남는다. 따라서 도매업체에 컨택을 한다거나, 그 해당제품의 업체에 직접 컨택을 해서 미리 사입을 하고 가격에 대한 단가를 낮출 수 있을 것이다. 

4.자기만의 브랜딩을 만들어라!

하지만 갈수록 치열해지는 단가 후려치기. 가격비교로 마진 남기기가 쉽지 않다. 만약 잘 팔리는 제품의 본사가 직접 나서서 판매를 할 경우 가격 싸움에서 이길 수가 없다. 그렇다고 무너질 순 없다. 기성제품이라도 자기만의 브랜딩이 실린다면 이건 또 말이 달라진다. 제품보다 그 제품을 파는 셀러를 보고 사는 나만의 충성고객은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 똑같은 샴푸인데도 자기만의 브랜딩이 붙여진 제품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그 판매자가 보내온 배송상태, 사은품, 정성 등이 모두 결합되어 신뢰라는 끈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잘 키운 브랜드는 거꾸로 제조를 할 수도 있게 된다.

처음엔 시중에 나온 제품들을 많이 올리는 것에서 시작해서 마케팅의 감을 얻고, 단가를 낮추기 위한 유통시장을 뚫고, 자기만의 브랜딩을 만들고 다시 제품을 만들게 되는 이런 구조가 가장 아름다운 성장 단계가 아닐까 싶다.